19,509 0 0 0 1 0 2년전 0

교회에 스며드는 칼뱅혐오 바이러스

칼뱅이 제네바의 학살자였다는 신천지측 주장에 대한 반론

기독교포털뉴스가 펴낸 [교회에 스며드는 칼뱅혐오 바이러스](칼뱅이 제네바의 학살자였다는 신천지측 주장에 대한 반론)는 부제가 보여 주듯 칼뱅이 제네바의 학살자였다는 주장이 신천지측에 의해 확대·재생산된다며 그 문제점을 조목조목 반증한 책이다. ‘칼뱅 혐오’가 그치지 않고 있다.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칼뱅’이란 단어를 치면 어떤 글이 뜰까? “살인자 장 칼뱅”이라는 섬뜩한 제목들이 적잖이 눈에 띈다. 블로그, 카페는 물론 언론사의 글 중에도 유사한 내용들이 등장한다. 전 국민의 90%가 이용한다는 유튜브에서도 발견된다. 칼뱅 관련 최대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은 건강한 신앙과 신학을 설명한 영상이 아니다. “기독교인이 알면 까무러칠 영상(John Calvin Killer)”이라는 제목으로 칼뱅이..
기독교포털뉴스가 펴낸 [교회에 스며드는 칼뱅혐오 바이러스](칼뱅이 제네바의 학살자였다는 신천지측 주장에 대한 반론)는 부제가 보여 주듯 칼뱅이 제네바의 학살자였다는 주장이 신천지측에 의해 확대·재생산된다며 그 문제점을 조목조목 반증한 책이다. ‘칼뱅 혐오’가 그치지 않고 있다.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칼뱅’이란 단어를 치면 어떤 글이 뜰까? “살인자 장 칼뱅”이라는 섬뜩한 제목들이 적잖이 눈에 띈다. 블로그, 카페는 물론 언론사의 글 중에도 유사한 내용들이 등장한다. 전 국민의 90%가 이용한다는 유튜브에서도 발견된다. 칼뱅 관련 최대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은 건강한 신앙과 신학을 설명한 영상이 아니다. “기독교인이 알면 까무러칠 영상(John Calvin Killer)”이라는 제목으로 칼뱅이 제네바에서 58명의 살인을 집행한 악마처럼 그려낸 영상이다. 이 영상은 330만 여명이 시청했다.

칼뱅 혐오의 자료와 목소리는 높아지는데, 정작 이에 대한 반증 영상이나 글들은 찾아보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과연 칼뱅은 제네바의 살인자일까? 아니면 이는 출처불명의 자료들로 칼뱅을 음해하는 가짜 뉴스에 불과한 것일까? 필자는 역사적 자료와 다양한 사료를 통해 ‘칼뱅 제네바의 독재자·살인마’ 주장을 매우 치밀하게 반박했다.
‘기독교포털뉴스’를 근 10년간 운영해온 저자가 이번엔 한국교회에 번져가는 칼뱅 혐오 바이러스를 집중 진단했다. 신천지를 중심으로 파급되는, ‘제네바의 학살자 칼뱅’이라는 혐오적 선동에 대해 필자는 다양한 사료를 바탕으로 ‘칼뱅 제네바의 독재자·살인마’ 주장을 반박했다. 저자는 칼빈신학교 신학과(1995), 침례신학대학교목회연구원(2016, M.Div.Equiv), 2020년부터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역사신학을 공부하고 있다. 저서로는 󰡔신천지, 왜 종교사기인가󰡕, 󰡔우리 주변의 이단·사이비·문제단체들󰡕, 󰡔이단 신천지 대처법 ATOZ󰡕 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